최종발간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불 받은 보답으로…” 이준석 활짝 웃게 한 김진태 선물은?  
중앙경제신문(jaeconomy.com)   
기사작성자 | 2022.07.20 08:03 |


, 춘천서 당원들과 닭갈비 식사징계 억울한 것 없다보도 반박


국민의힘 윤리위원회의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결정 후 전국을 돌며 당원들을 만나고 있는 이준석 대표가 19일 강원도를 찾았다. 이 대표는 춘천에서 2030 지지자들과 지역 명물 닭갈비를 먹었고 김진태 도지사와는 막걸리 회동을 가졌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춘천 명동의 한 닭갈비 식당에서 당원 및 청년 지지자 50여명과 만나 2시간 넘게 이야기를 나눴다. 이 식당은 지난해 9월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찾았던 곳이자, 당선 후인 올해 5월 강원도 첫 순회 일정으로 춘천을 방문했을 때 들렀던 가게다.

자리를 마무리한 뒤에는 퇴계동 한 술집으로 이동해 김 지사와 비공개 회담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이후 페이스북에 춘천을 찾은 이 대표를 만났다며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제가 전에 단식 농성할 때 이불을 선물 받은 보답으로 강원도 홍삼액을 선물했다근데 (이 대표가) 워낙 씩씩하셔서 홍삼액은 제가 더 필요해 보였다. 인생 뭐 있나, 이렇게 사는 것이라고 적었다.

김 지사가 언급한 이 대표와의 인연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강원도지사 공천을 신청했다가 컷오프’(공천 배제)된 데 반발해 진행한 단식 농성을 말한다. 당시 이 대표는 국회의사당 앞에 자리 잡은 김 지사를 찾아가며 이불을 사 갔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11일 이 대표의 징계와 관련해 강원도를 5번이나 방문해 선거운동을 많이 도와줬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마음이 아프다. 어떤 식으로든 우리 당이 빨리 정상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윤리위 판단 따로 말하고 싶지 않다

이 대표는 이날 일정 도중 나온 한 언론 보도를 바로잡으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강원일보의 단독 기사를 공유한 뒤 왜 이런 제목과 내용이 나왔는지 의문이라고 썼다.

[정치팀ieconomyseoul@naver.com]

Copyrights © 2012 jaeconomy.com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태그 정치팀
Warning: include_once(./modules/bbs/related/related.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midiioff2/www/modules/bbs/theme/_pc/reviewcap/view.php on line 102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modules/bbs/related/related.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lib/php') in /midiioff2/www/modules/bbs/theme/_pc/reviewcap/view.php on line 10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