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오픈  
중앙경제신문(jaeconomy.com)   
기사작성자 | 2022.04.28 23:35 |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대표 신용평가기관인 KCB (코리아크레딧뷰로 이하 KCB)와 제휴해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하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26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고객의 금융자산 거래 내역 연금 정보 등의 금융투자 정보를 통해 KCB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에 제공되던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는 고객의 소득정보,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 납부 정보 등을 통해 신용점수를 향상한다. 반면 이번에 신한금융투자가 오픈한 서비스는 기존 방식에 더해 고객의 금융투자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받는 방식이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와 KCB의 협업 및 연구를 통해 출시하게 됐으며, 양사는 20214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신한금융투자 빅데이터챕터와 KCB 상품개발부는 금융투자정보와 신용점수 간 상관관계를 분석해 신용점수를 향상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는 연구를 수행했다. 이 공동연구를 통해 신한금융투자 자산 보유 고객에 대해 KCB 신용점수에 가점 부여를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도출됐다.

이로써 신한금융투자는 개인이 스스로 본인 신용을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하게 됐다. 2021년 증권사 MTS 최초로 신용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 신용조회서비스를 출시하는 데 이어 이번 서비스를 오픈해 신용점수를 조회 및 변동사항 알림 그리고 점수 올리기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됐다.

이를 통해 신한금융투자는 개인 고객의 대출 이자비용 감소, 연체관리 등 실질적인 신용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투자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기존에 없던 금융투자정보와 신용점수 간 연관분석을 통해 금융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추후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결합해 고객의 투자 경험을 다채롭게 확대하고, 더 나아가 금융소비자의 편익을 지속해서 제공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현기자ieconomyseoul@naver.com

Copyrights © 2012 jaeconomy.com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태그 심재현기자
Warning: include_once(./modules/bbs/related/related.php) [function.include-onc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midiioff2/www/modules/bbs/theme/_pc/reviewcap/view.php on line 102

Warning: include_onc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modules/bbs/related/related.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lib/php') in /midiioff2/www/modules/bbs/theme/_pc/reviewcap/view.php on line 10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