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타이젠 OS, 유럽 명품 로에베 TV에 탑재

입력 : 2024.07.17 10:42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oS.jpg
삼성전자 타이젠 운영체제(OS)가 독일 기반의 유럽 명품 TV 브랜드 로에베(LOEWE) 프리미엄 TV 라인업 ‘스텔라(Stellar)’에 탑재된다./이코노미서울(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미서울=전영구기자] 삼성전자 타이젠 운영체제(OS)가 독일 기반의 유럽 명품 TV 브랜드 로에베(LOEWE) 프리미엄 TV 라인업 스텔라(Stellar)’에 탑재된다.

 

독일에서 1923년 설립된 로에베는 100여 년간 꾸준히 하이엔드 TV와 오디오를 제작해 오고 있는 홈 시네마 브랜드로, 콘크리트 소재로 만든 TV 뒷면 등 독특한 디자인과 소재 사용으로 럭셔리 인테리어·디자인 애호가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타이젠 OS가 탑재된 로에베의 스텔라 TV전 세계 2800개 이상의 인기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삼성 TV 플러스 게이밍 허브 스마트싱스 등 삼성전자 TV에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용수 부사장은 “AI TV 시대에 최적화된 오픈 플랫폼인 타이젠 OS가 프리미엄 브랜드 로에베 제품에 적용됐다타이젠 OS가 탑재된 TV를 통해 고객들은 풍부한 콘텐츠와 삼성의 기술이 담긴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젠 OS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운영체제로, 1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TV에 적용된 세계 최대 TV 플랫폼 중 하나이다. 2023년 기준 누적 연결 대수 27000만 대 이상의 삼성 스마트 TV에 적용돼 있다.

 

타이젠 OS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최신의 앱과 무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 게이밍 허브 등 타이젠만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기 간 연결을 손쉽게 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간의 경험들까지 매끄럽게 연결해 준다.

 

삼성 녹스(Knox)를 통해 승인되지 않은 악성 앱의 실행이나 외부의 해킹 등으로부터 사용자 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안전한 플랫폼이다.

 

이러한 타이젠 OS의 특장점은 소비자에게 프리미엄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글로벌 TV 제조사들에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타이젠 OS를 향후 더욱 다양한 TV 제조사 제품에 도입해 오픈 플랫폼 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계획이다.

 

전영구기자 ieconomyseoul@naver.com
© 이코노미 서울 & jaeconom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26343

뉴스 많이 본 기사

  1. 1" 목어와 바람 " 展 / 장은선갤러리
  2. 2김경수 복권에 술렁이는 야권… "친문계 뭉칠 수도"
  3. 3기아 ‘더 뉴 K8’ 계약 개시
  4. 4윤석열표 ‘파격’ 부동산 정책...무제한 공급으로 ‘미친 집값’ 잡는다
  5. 5신한카드, 서울시와 ‘청년 함께·행복’ 프로젝트 추진
  6. 6올림픽 은메달 김예지, 기자회견 중 쓰러졌다 회복
  7. 7지역주민이 직접 맛집 인증… BC카드, NFT 기반 가맹점 충성고객 지표 개발
  8. 8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방대 산학협력 MOU 체결
  9. 9SK, 이천포럼에서 AI 생태계 확장 위한 해법 모색 나선다
  10. 10삼성전자, AI TV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1위 달성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 타이젠 OS, 유럽 명품 로에베 TV에 탑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