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석권

입력 : 2024.11.08 09:40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neo.jpg
삼성전자가 AI TV를 앞세워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하며 고객 중심 혁신을 입증했다/이코노미서울(삼성전자제공)

[이코노미서울=전영구기자] 삼성전자가 AI TV를 앞세워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관왕을 달성하며 고객 중심 혁신을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4개의 국내 주요 기관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견고히 다졌다.

 

AI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냈다.

 

먼저,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한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고객만족도 및 글로벌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8K’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Pro’‘AI 모션 강화 Pro’ 같은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27년 연속 TV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시장 변화에 발맞춰 고객 만족을 높이고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24년형 Neo QLED 8K는 뛰어난 화질과 함께 사운드와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지속적인 품질 혁신으로 소비자만족도와 품질 신뢰도에서 최고 평가를 받아 TV 시장의 명실상부한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인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4점을 기록하며 1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ACSI는 삼성이 오랜 기간 글로벌 TV 시장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삼성전자는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2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전영구기자 ieconomyseou@naver.com
© 이코노미 서울 & jaeconom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80990

뉴스 많이 본 기사

  1. 1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2. 2尹-시진핑, 페루서 2년 만에 정상회담 예정
  3. 3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석권
  4. 4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유 2년... 확정 땐 대선 출마 못해
  5. 5文 '투기와 전쟁' 중 문다혜 갭투자했다…"억대 시세차익"
  6. 6현대자동차·기아, 2024 R&D 협력사 테크 데이 개최
  7. 7尹 담화 혹평한 김종인... "오늘 사과 보니 아직도 현상 인식을 잘 못해"
  8. 8김일성 티 입고 주체사상 책 읽은 단체… 2년간 세금 5550만원 지원
  9. 911번 듀스 끝에 웃었다! '삐약이' 신유빈, 디아스 꺾고 '2024 WTT 챔피언스 프랑크루르트' 8강 진출
  10. 10"김민재 괴물인 줄 알았는데, 진화했다" 월클 MF 키미히도 극찬…패스 성공률 100% UCL 신기록 수립까지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석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