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아이 케어 생체리듬’ 글로벌 인증 획득

입력 : 2025.01.14 08:43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삼성손태용부사장.jpg
왼쪽부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손태용 부사장과 스벤 오케(Sven Őhrke) VDE 마케팅·영업 담당 사장이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제공)

[이코노미서울=경제팀] 삼성전자 2025년형 Neo QLED TV, 라이프스타일 TV 등 주요 모델이 독일 시험·인증 전문기관인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로부터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EyeCare Circadian)’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은 삼성전자 TV가 최고의 화질을 구현할 뿐 아니라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고려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을 받은 아이 컴포트 모드(Eye Comfort mode)’는 시청 시간 및 환경에 따라 휘도와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사용자의 생체리듬 변화에 최적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낮에는 자연광과 유사한 밝기를 구현해 눈의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실내에서도 생생한 화면을 제공하고, 밤에는 휘도와 색온도를 낮춰 눈의 피로를 줄이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증 기준은 아이 케어(Eye Care) 5개 항목과 생체리듬 영향을 평가하는 CS(Circadian Stimulus) 지수를 더해 총 6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아이케어 인증 5개 항목은 눈에 대한 안전성(Safety for Eyes) 멜라토닌 억제 수준(Gentle to the eyes) 화면 깜빡임(Flicker) 무해성 화질 균일도(Uniformity) 색 정확도(Color Fidelity)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에서 생체리듬에 최적화된 화질 눈부심 감소 기술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시청 안정성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인정받아 왔다.

 

글로벌 안전 인증기관 ‘UL 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화면에서 발생하는 반사·불쾌·불능 눈부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다양한 시청 환경에서도 눈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눈부심 방지 검증(Glare-Free)’도 획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손태용 부사장은 삼성전자 TV가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을 획득한 것은 단순한 화질 개선을 넘어 사용자의 눈 건강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술 혁신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신뢰받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가치를 실현하며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제팀 기자 ieconomyseoul@naver.com
© 이코노미 서울 & jaeconom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10827

뉴스 많이 본 기사

  1. 1삼성전자 ‘CES 2025’ 퍼스트룩에서 초개인화 AI 스크린 경험을 위한 ‘비전 AI’ 공개
  2. 2기아, 봉고 출시 45주년 기념 ‘스마트 셀렉션’ 트림 출시
  3. 3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혁신을 향한 의지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기회를 창출”
  4. 4[심진섭의 금융권소식]
  5. 5삼성전자, CES 2025에서 아트 TV 리더십 선보여
  6. 6현대차그룹, 모빌리티 혁신 위해 엔비디아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7. 7KB국민은행, 오는 3월부터 빗썸 ‘실명확인 입출금계정 서비스’ 오픈 예정
  8. 8삼성 TV ‘아이 케어 생체리듬’ 글로벌 인증 획득
  9. 9현대차 싼타페·기아 EV3,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수상
  10. 10이호성 하나은행장 취임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 TV ‘아이 케어 생체리듬’ 글로벌 인증 획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