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7(토)
 


케이뱅크.jpg
삼성전자 모델이 케이뱅크와 협업한 ‘세상 편한 AI 라이프 챌린지박스’를 소개하고 있다/이코노미서울(사진=삼성전자)

 

케이뱅크와 협업한 ‘AI 라이프 챌린지박스출시

MZ세대 인기 챌린지 박스AI 라이프의 풍성한 혜택 컬래버

5주간 참여시 캐시백 혜택·추첨 통해 AI 라이프 패키지 증정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세상 편한 AI 라이프 소개하는 마케팅 주목

 

[이코노미서울=전영구기자] 삼성전자가 케이뱅크와 협업해 세상 편한 AI 라이프로 초대하는 세상 편한 AI 라이프 X 케이뱅크 챌린지 박스를 선보인다.


세상 편한 AI 라이프 X 케이뱅크 챌린지 박스는 최근 누적 고객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뱅크의 챌린지 박스에 삼성전자 세상 편한 AI 라이프와 연계한 특별한 혜택을 더해 출시된 금융 상품이다. 530일부터 2만 좌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은 IT·가전 업계와 금융 업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케이뱅크의 천만 사용자들을 비롯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세상 편한 AI 라이프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계획했다.

 

세상 편한 AI 라이프 X 케이뱅크 챌린지 박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세상 편한 AI 라이프를 누리겠다는 목표로 5주간 매주 5만원 이상 저축하고 추가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는 이번 챌린지 박스 성공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AI 라이프 패키지를 증정한다. 갤럭시 S24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으로 집안일은 벌써 끝남 AI 라이프 패키지’, 갤럭시 워치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AI 라이프 패키지4종의 AI 라이프 패키지를 당첨 고객 4인에게 각각 전달한다.

 

케이뱅크에서는 5주 동안 진행되는 챌린지박스에 성공하면 삼성스토어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세상 편한 AI 라이프 X 케이뱅크 챌린지 박스참여를 위해 케이뱅크에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는 5000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교환권도 증정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세상 편한 AI 라이프를 일상 속 가장 가까운 곳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점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일상 생활에서 AI 라이프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데 이어 MZ세대가 즐겨 보는 유튜브 빠더너스의 문쌤 문상훈과 협업해 신혼부부, 어버이날 특강 영상을 선보이며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금융업계와 협업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채널을 확대한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세상 편한 AI 라이프를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만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 미국 냉난방공조 기업 레녹스와 합작법인 설립

삼성전자가 미국 냉난방공조 기업 레녹스(Lennox)와 합작법인 ‘Samsung Lennox HVAC North America’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합작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개별 공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단독 주택 중심의 북미 지역에서는 주택의 천장 공간이 넓어 덕트(Duct) 설치가 용이해 유니터리(Unitary) 방식의 비중이 높으나, 최근에는 공동주택과 중소빌딩 공급이 늘어나면서 개별(Ductless) 공조 시스템과 유니터리·개별 공조를 합친 결합형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전 세계에 40여년간 혁신적 개별 공조 솔루션을 제공해 온 삼성전자와 북미 유통망·유니터리 공조 솔루션을 갖춘 레녹스가 협업해 시너지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유통망에 레녹스의 유통망을 더해 판매 경로를 확대하고, 레녹스는 유니터리 제품 외에 삼성전자의 개별공조 제품까지 판매하며 사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합작법인은 북미지역 레녹스 직영점, 홈 빌더 파트너들에 ‘Lennox powered by Samsung’ 브랜드의 개별 공조 제품을 공급하고, 기존 삼성전자 유통점에는 삼성 브랜드 제품으로 공급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스마트폰, 반도체 분야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AI 라이프 솔루션과 연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개별 공조 제품에는 기기 간 연결과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집 전체의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사용량을 절감하는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가 적용된다.

 

또한 북미 홈 빌더 건설사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는 한편 공조 솔루션 외에도 가전 제품, TV 등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 등으로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녹스 최고 경영자(CEO) 알록 마스카라(Alok Maskara)견고한 고객 신뢰도와 시장 내 선두적 입지를 갖춘 양사가 만나 합작법인이 이뤄졌다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공조 기술에 투자하고 있는 만큼 삼성과 협업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며, 앞으로 양사가 그려갈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최경식 사장은 공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레녹스와 장기적인 협업을 맺게 돼 기쁘다우수한 개별 공조 제품과 고객 네트워크 확보에 중점을 둔 협업으로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공조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합작법인은 삼성전자 50.1%, 레녹스 49.9% 지분으로 올해 하반기 미국 텍사스주 로아노크(Roanoke)에서 출범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45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케이뱅크와 손잡고 ‘세상 편한 AI 라이프 챌린지박스’ 선보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