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 주도로 출시 4개월 만에 기프트 펀딩 구매 1만 건 돌파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순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해 비용 부담 줄고, 복수 카드 결제도 가능한 것이 인기 비결
[이코노미서울=전영구기자] 삼성전자의 ‘기프트 펀딩(Gift Funding)’이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선물 문화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을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MZ세대를 기록하며, 5월 16일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개월 만에 1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MZ세대(1980년대생 초반~2000년대생 중반)
‘기프트 펀딩’으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스마트폰 △에어컨 △모니터 △TV △노트북 순이다.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은 한 제품을 여러 사람이 함께 펀딩 형식으로 참여해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소에 원하는 제품을 가격 부담 없이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어 결혼, 이사, 생일, 졸업 등 특별한 기념일에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삼성닷컴에서 가전, 모바일 등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참여 링크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공유하면 지인들이 제품 금액 중 원하는 액수만큼 결제해 축하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의 인기 비결로 제품 선택에 대한 고민은 줄이고, 여러 명이 함께 선물해 비용 부담도 덜어주는 것을 꼽았다.
또한 복수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어 여러 카드로 나눠서 결제 시 신용카드별 혜택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활용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에 대해 축하의 마음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선물 문화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기프트 펀딩’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삼성전자 ‘기프트 펀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https://www.samsung.com/sec/event/giftfund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