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4(화)
 
포스텍.jpg
포스텍 차현상 상무가 방산 기술 혁신 공로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코노미서울=경제팀] 포스텍 차현상 상무가 ‘2024 방산수출진흥 협력유공표창장 수여식에서 방산 기술 혁신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223aT센터에서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방산수출진흥 협력유공표창장 수여식이 열렸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방산 기업, 방산유관기관, 공무원 등 10명에게 표창을 수여해 사기를 진작하고 공로를 치하했다.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포스텍 차현상 상무는 해군 함정에 국내 최초로 비접촉식 광케이블 조립체 및 광케이블을 국산화 적용해 방산 수출에 크게 앞장서 왔다.

 

이외에도 포스텍에서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방위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재식 산업통상자원부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장은 이번 수여식을 통해 방산 기업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한국 방위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스텍 소개

 

포스텍은 방산 분야의 전투체계 및 정보통신 등 다양한 특수분야에서 요구되는 가혹한 환경에 최적화된 광통신 연결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확장형 빔커넥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주력 제품을 사업화해 현재 방산 업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수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8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스텍 차현상 상무, 방산 기술 혁신 공로로 장관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