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가왕’ 조용필(73)이 정규 20집을 향한 두 번째 여정에 오른다.

 

24일 소속사 YPC와 음반 유통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조용필은 26일 오후 6시 새 싱글 '로드 투 트웬티 - 프렐류드 투(Road to 20 ? Prelude 2'인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를 발매한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정규 20집 리드 싱글 '로드 투 트웬티(20)-프렐류드 1' 이후 5개월 만이다. '프렐류드 1'에 실린 '세렝게티처럼' '찰나'는 여전히 젊은 조용필의 감각을 증명했다. 2013년 정규 19집 '헬로(Hello)' 이후 약 9년 만의 신곡이었다.

 

지난 50여년 간 총 19장의 정규 앨범을 낸 조용필이 싱글 형태로 신곡을 잇따라 발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상반기에 20집의 일부 곡들을 담은 미니앨범(EP)도 계획하고 있다.

 

이날 조용필은 신곡 티저 영상을 YPC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공식 소셜 미디어 및 유튜브 채널, 각종 음원 플랫폼에 공개했다.

 

통통 튀는 원색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애니메이션이다. 조용필의 대표곡 '킬리만자로의 표범'과 '못찾겠다 꾀꼬리'에 영향을 받아 한국 전통 민화 작호도에 나오는 호랑이와 까치의 디자인을 활용했다.

 

YPC는 "조용필의 시그니처(기타·안경)에 영향을 받아 아티스트와 비슷한 생김새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림같은 영상 위에 캐치한 멜로디와 세련되면서 풋풋한 목소리의 합을 보여주는 조용필의 음악이 더해졌다"고 소개했다.

 

한편 조용필은 오는 5월13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과 같은 달 27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를 연다.

[연예팀ieconomyseoul@naver.com]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67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용필, 5개월 만에 신곡…정규 20집 두 번째 여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