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JTBC.jpg
‘서울둘레길 걷기 도전’은 2023 JTBC 트레일서울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특별시의 공식 후원과 러너블(주)의 주최로 9.6일부터 11.26일까지 진행된다.

도심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나고 건강도 챙기고 싶다면 이번 가을엔 서울둘레길 걷기에 도전해보자.

 

‘서울둘레길 걷기 도전’은 2023 JTBC 트레일서울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서울특별시의 공식 후원과 러너블(주)의 주최로 9.6일부터 11.26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 트레일서울은 ‘내 삶과 가까운 자연 이야기’가 주제로 참가자들은 서울의 숨겨진 자연과 문화를 발견하며, 서울둘레길에서 휴식, 건강, 성취의 테마별 이야기를 만들어갈 수 있다.

 

서울둘레길은 서울을 둘러싼 156.5km의 길로, 다양한 전망과 풍경을 볼 수 있으며 8코스로 나뉘어져 난이도도 각각 달라 원하는 곳을 걸을 수 있다.

 

‘휴식’ 하기 좋은 둘레길 1) 대나무숲과 단풍의 조화를 눈과 마음으로 담으며 심신이 맑아지는 아차산 2코스 2) 탁트인 한강을 지나 마주한 숲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덕산 3코스 3) 물길따라 이어진 가을풍경을 관람하며 도심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안양천 6코스

 

‘건강’ 테마 1) 울긋불긋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조용하고 한가롭게 걸을 수 있는 우면산 4코스 2) 길게 뻗은 소나무 사이를 지나며 삼림욕으로 몸을 치유하는 관악산 5코스 3) 가을에 흠뻑 젖은 서울의 산을 느끼며 사색하기 좋은 봉산 7코스

 

고급 코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둘레길 1) 불암산과 수락산의 가을풍경을 보며 성취감을 만끽하는 수락∙불암산 1코스 2) 산능선을 따라 거닐며 내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아가는 북한산 8코스

 

이 프로그램은 서울둘레길을 중심으로 걷게 되며, 모바일 앱 ‘러너블’을 통해 11월 26일까지 무료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걷기는 2023년 9월 6일부터 11월 26일까지 기간 중에 완주를 목표로 서울둘레길을 걸으면 된다. 반드시 전코스를 완주하지 않아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있으니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며 즐거운 걷기를 해보고 싶다면 도전해보자.

 

자세한 사항은 트레일서울 157K의 공식 홈페이지(https://trailseoul157k.com)와 인스타그램 계정(@jtbc.trailkorea.official)에서 챌린지와 관련된 정보와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러너블 앱 내에서는 1:1문의를 통해 도전에 대한 자세한 문의도 가능하다.

심재현기자ieconomyseoul@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968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연 속 건강 챙김! 서울둘레길 가을 걷기에 도전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