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이번 총선은 임진왜란, 진주대첩처럼 승리”

 

[이코노미서울=정치팀] 문재인 정부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황운하 의원이 8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조국혁신당에 입당했다. 이로써 조국혁신당은 창당 6일 만에 원내 정당이 됐다.

 

황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조국혁신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랜 고심 끝에 민주 개혁 진보 세력의 더 큰 승리와 윤석열 정권에 대한 확실한 심판을 위해 조국혁신당에 합류하기로 결심했다”고 했다.

 

황 의원은 “이번 총선, 조국혁신당은 임진왜란 승리의 교두보였던 진주성”이라고 했다. 4·10총선이 임진왜란, 조국혁신당이 진주성이라는 것이다. 그는 “진주대첩 승리로 조선의 수군이 넓은 바다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과 같이, 조국혁신당의 승리는 민주당이 더 많은 지역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했다.

 

이어 “진주대첩 승리로 의병 활동이 들불처럼 번진 것과 같이, 조국혁신당의 승리는 더 많은 시민이 민주개혁진보 세력의 승리에 동참하도록 만들 것”이라며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검찰 독재를 패망시키는 결정타가 될 것”이라고 했다.

 

황 의원은 “조국 대표는 신군부 쿠데타에 비견될 검란의 광풍이 휘몰아칠 때, 윤석열 일당에게 온 가족이 도륙당하는 참혹한 고통을 겪어야 했다”며 " 그에 비할 바 못 되지만 저 또한 검찰권 남용으로 인생이 결딴나는 피해를 겪고 있다”고 했다.

 

조국 대표는 “황운하 의원의 입당을 계기로 검찰 독재 정권의 종식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14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운하, 조국혁신당 입당 “윤석열 일당이 조국 가족 도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