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대한전선.jpg
대한전선의 해저케이블 포설선/제공 대한전선

 

단기에 포설선 인수 금액을 상회하는 매출 확보하며 쾌조의 스타트

전 세계적인 포설선 공급 부족으로 지속적인 용선 수익 기대

해상풍력 주도권 확보하는 동시에 선박 연관 사업 확장 도모

 

[이코노미서울=변현기자] 대한전선이 포설선 용선 사업의 물꼬를 트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대한전선(대표이사 송종민)4일 해천과 해저케이블 포설선의 용선(傭船, chartering)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용선 기간은 7월부터 202510월까지 총 16개월이며, 용선 금액은 510억원에 달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해천은 기존에 수주한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대한전선의 포설선을 투입할 계획이다. 해천은 해저케이블 포설과 해저구조물 건설 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서남해 해상풍력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대한전선은 이번 계약으로 포설선을 매입한 지 3개월 만에 선박 인수 금액을 상회하는 매출을 확보하게 됐다. 대한전선은 지난해 12월에 해저케이블 시공 역량 확대 및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약 500억원을 투입해 해저케이블 전용 포설선을 인수했다.

 

대한전선은 포설선 인수로 해저케이블 시공 및 유지보수까지 수행할 수 있는 턴키(Turn-Key)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해저케이블 수요 확대로 전 세계적으로 포설선 공급 부족 및 용선 비용 상승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포설선을 직접 보유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수행이 가능해 해상풍력 사업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동시에 용선 등 선박 운용 사업을 통해 신규 수익 창출도 가능하게 됐다.

 

대한전선이 보유한 포설선은 국내 유일의 해상풍력용 CLV(Cable Laying Vessel). 평균 9노트(knot)의 속도까지 운항할 수 있는 자항 능력과 안정적이고 정확한 포설을 가능하게 하는 선박위치정밀제어 시스템(DP2) 등 최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2월 중순 부산 감천항에 입항했으며, 현재 국내 기준에 맞는 장비 탑재 및 디자인 수정 등의 제반 사항을 진행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57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전선, 해저케이블 포설선 510억 규모 첫 용선 계약… 신규 수익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