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04(목)
 

 

‘온라인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 개편을 통한 창업지원 정보

공유 활성화 및 이용자 접근성 확대 기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병권, 이하 서울중기청)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www.s-calendar.kr)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서울중기청은 매월 서울지역 70여개* 창업지원기관의 지원계획을 취합하여 서울창업캘린더 포스터를 제작해왔으며, 창업지원 정보 공유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를 함께 운영해오고 있다.

 

* 서울지역 예비·초기·도약패키지사업 주관기관, 수도권 창업중심대학(한양대학교), 서울테크

노파크,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1인창조기업지원센터·중장년기술창업센터, 기타 창업유관기관

 

이번에 개편한 온라인 서울창업캘린더의 주요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용 기기에 따른 제약 없이 이용자가 동일한 화면으로 캘린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둘째, 캘린더 일정 알림에 동의한 일반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서울창업캘린더 배포 시점에 맞춰 서울창업캘린더 메일링 혹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발송한다.

 

그 외에도 캘린더에서 교육, 사업화, 시설·공간, 행사·네트워크, 멘토링·컨설팅, 판로·해외진출, 연구·개발, 투자, 기타 등 분야별로 일정을 조회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으며, 기관 소개 페이지에 기관별 성격에 따른 분류를 적용하여 각 기관별 정보 조회를 용이하게 하였다.

 

서울창업캘린더 8월호부터 개편된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새 웹사이트(www.s-calendar.kr)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서울창업캘린더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메일링 서비스 및 카카오톡 메시지 수신을 위해서는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가 필요하다.

 

서울중기청 이병권 청장은 “앞으로도 서울중기청은 매달 서울창업캘린더를 제작하고 ‘온라인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서울창업캘린더가 서울지역 창업기업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창구로 활용되어 창업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변현기자ieconomyseoul@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176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중기청, 서울창업캘린더 웹사이트 개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