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2(금)
 


본선 진출자 대상 총 3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 수여, 투자유치 또는 창업 보육 프로그램 연계 지원

 


창업경진대회.jpg
‘2023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포스터/뉴스제공국가보훈부

 

국가보훈부는 제대군인들의 잠재된 창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2023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고일 기준 군 복무자 중 전직지원 교육 중인 자이거나 중·장기복무제대군인[1] 중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또는 초기 창업자(창업 7년 이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진대회는 예선-교육-본선 단계로 진행하며, 예선 평가(서면심사)를 통해 5팀을 선발해 본선(경진대회) 실시 전 창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사업 가치 평가를 위한 아이템 점검 다양한 사례를 통한 BM 고도화 IR피칭,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본선 진출 5팀 중 3팀은 국가보훈부 장관 명의 상장 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며(최우수상 1150만원, 우수상 1100만원, 장려상 150만원), 창업 지원 기관별 운영방식에 따라 창업 지원 사업 혜택도 부여받을 수 있다.(, 해당 지원사업 혜택 유무는 해당연도 지원사업 운영방식에 따라 변동된다)

 

또한 수상과 별개로 본선에 올라간 팀 전원은 창업 액셀러레이터[2] 등록 기업과 연계해 투자유치 또는 창업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등 본선 진출자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 서류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지원자격증빙자료(제대군인확인서, 전역예정증명서 등 지원 자격 확인 가능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사이트를 통해 918() 오후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1] ·장기복무제대군인: 5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

[2] 액셀러레이터: 초기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엔젤투자, 멘토링 등 종합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창업기획자

 

국가보훈부 소개

 

국가보훈부는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의 영예로운 삶이 유지 보장되도록 보상금 지급, 교육, 취업, 의료, 대부 등의 보훈 정책을 수립해 지원한다. 국가유공자의 영예로운 삶을 보장하는 경제적 보훈 안전망을 구축한다. 국가보훈부는 국민이 하나되는 일류 보훈,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지향한다.

심재현기자ieconomyseoul@naver.com

태그

전체댓글 0

  • 407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가보훈부 ‘2023년 제대군인 창업 경진대회’ 참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