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발간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종인“여권, 코로나 정치화… 부동산·박원순·조국·윤미향엔 침묵”  
중앙경제신문(jaeconomy.com)   
기사작성자 | 2020.08.24 11:06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4최근 코로나 사태를 지나치게 정치화하려고 하는 여권의 상식을 이해할 수 없다라며 부동산 실패, 박원순 성추행, 권언 유착, 검찰 파괴와 조국 사태, 울산시장 선거개입, 유재수 감찰무마, 윤미향 사건, 라임·옵티머스 금융사기 등 권력형 비리 의혹에 대해선 어찌 된 건지 침묵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회의에서 대통령이 코로나 사태를 두고 체포와 구속영장까지 언급하며 강경하고 과도한 법 집행을 강조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코로나 사태는 법이나 힘으로 해결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의료진의 헌신적 협력으로만 해결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보건체제 틀을 수립할 수 있는 국가보건안전부를 신설하자고 제안했다. 김 위원장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국가보건안전처 또는 안전부 설치를 제안한다코로나 2차 확산과 관련해 4차 추경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1일 오후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만나서도 국가보건안전부 신설을 주장했다. 당시 김 위원장은 바이러스는 겪고 나서 보니 이것도 우리나라의 국방만큼이나 중요한 것 같다고 했고. 정 본부장도 맞다. 화재가 없더라도 소방서를 유지를 해야 한다고 했었다.

김 위원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4차 추경에 동의하면서도 재난지원금 지급은 선별적으로 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긴급재난지 원금을 나눠줄 때는 양극화 문제를 염두에 두고 어디에 가장 집중적으로 지원해야 하는지 검토하면서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각국이 코로나 백신 확보 경쟁을 하고 있다정부는 온 국민이 백신을 접할 수 있는 노력을 어느 정도 하고 있고, 어느 정도의 백신 확보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정치팀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jaeconomy.com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